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라산 등반 예약 3단계

by ⇽⇼↹↙ 2021. 10. 5.

한라산 등반 예약을 소개합니다. 한라산 등반 예약시스템 3단계를 통해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간단한 탐방 안내와 성판악, 관음사 코스별 입산 및 하산 시간, 자주 묻는 질문 등에 대한 내용도 같이 소개합니다.

 

 

 

한라산 등반 예약

예약 정보 입력(탐방로, 일정, 인원), 본인 인증, 예약 상세 정보 입력 3가지 과정을 거칩니다.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 링크를 클릭하시면,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예약 정보 입력

한라산 등반코스는 성판악과 관음사가 있습니다. 두 코스의 등산 경로, 거리, 소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먼저 어떤 코스로 등산할 지 결정해야 합니다. 성판악 탐방로, 관음사 탐방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각각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라산 등반 예약 첫번째는 예약 정보 입력입니다. 코스별 예약 현황 링크를 클릭하고 좌측 상단 코스를 선택하면, 월별로 정원과 현재 예약 인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가까운 날짜나 주말은 정원이 빨리 차는 편이기 때문에 확인하고, 일정을 잡으세요. 위에서 소개드렸던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나 검색 창에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을 통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하세요. 홈페이지 메인 좌측 상단에 탐방로와 날짜 및 인원을 선택하고, 예약하기를 누릅니다.

 

본인 인증

본인 인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비회원 인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인증과정에서 pass가 아니라 문자로 인증하기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pass를 통한 인증이 불편하신 분들은 문자 인증을 진행하세요.

 

예약 상세 정보

한라산 등반 예약 마지막은 예약 상세 정보 입력입니다. 다시 한번 더 탐방로, 날짜, 시작 시간, 탐방 인원을 입력합니다. 시작 시간은 시기별로 시간이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누르면, 예약 대기 상태가 됩니다. 추가적으로 탐방객 및 동행자들의 정보를 입력해야만 예약이 마무리됩니다. 예약 후에 취소 없이 탐방하지 않으면, 1회 3개월 2회 1년간 예약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예약 안내

성판악, 관음사 코스의 통제 장소와 시기별 입산 및 하산 시간이 다릅니다. 등산 허용 시간을 위의 그림을 참고해서 진행하세요. 매월 1일부터 다음달 이용에 대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달 말일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탐방 예정일이 2월 1일 ~ 28일 사이인 경우 1월 1일 부터 2월 28일까지 가능합니다.

 

한라산 등반 예약시스템 고객센터 번호는 064-713-9953입니다. 전화 문의는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세요. 예약 대기 3일 후에는 자동취소가 됩니다. 예약 변경 및 취소는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 예약한 인증 방법으로 접속 후 마이페이지 예약 조회에서 변경 및 취소하여 주시기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하산을 다른 탐방로로 하는 경우 어떻게 예약을 해야 하나요?

입산하는 탐방로로 예약하고 탐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성판악으로 입산하고, 관음사로 하산하는 경우 성판악으로 예약하면 됩니다.

 

2. 동반인 연락처와 비상연락망은 입력해야 하나요?

조난 등 위급상황 발생시, 필요한 정보로 정확히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3. 한라산 등반 예약 방법은?

인터넷, 모바일로 한라산 탐방예약이 가능하며, 선착순 예약입니다.

 

4. 기상악화 등 예약 취소 알림 메시지를 받았다면?

한라산은 우리나라 해발 최고지대에 위치해 있어서 기상악화 등 천재지변이 빈번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재지변의 경우, 등반이 불가하여 한라산 국립공원에서는 모든 예약자에게 예약취소 알림을 보내고 한라산 등반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메시지를 받으신 경우, 예약 가능한 다른 탐방일을 검색하시어 예약을 진행하셔야 피해를 보지 않습니다.

 

5. 예약 자동 취소란?

예약 대기인 상태로 예약을 완료하지 않는 경우 3일 정오(정책은 변경될 수 있음)에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6. 예약 대기란?

예약대기는 예약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예약완료 상태여야 입산이 가능합니다.

 

7. 예약자 추가/수정/취소?

예약취소 및 수정은 한라산탐방 예약시스템 인증하신 방법으로 인증하여 접속해야 내용 취소 및 수정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카카오 인증으로 인증하면 카카오 인증으로 인증해야 예약 현황 / 예약 수정 / 예약 취소에 내용이 보입니다.

 

추가의 경우에는 예약이 완료된 상태에서는 동반인 추가가 불가합니다. 수정의 경우에는 예약완료 후 예약자 정보 수정 불가하지만, 동반인 정보 수정 가능합니다. 취소의 경우에는 예약전체 취소 가능, 동반인 일부 취소 가능, 동반인이 있는 경우 예약자만 취소 불가합니다.

 

8. 동반인의 QR정보 확인 방법은?

동반인의 QR정보는 예약시 동반인 정보에 입력한 전화번호 혹은 e메일로 QR코드가 전송됩니다.

 

이외의 자주 묻는 질문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