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 신청을 소개합니다.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준비할 서류, 문의처 등에 대해서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지원 대상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운수 종사자, 문화 예술인, 대리기사(대리기사, 방문강사, 방문판매원, 방문점검원, 소프트웨어 기술자), 노점상, 종교시설, 국가 지원금 기간 내 지위승계 및 폐업 신고로 지원 제외업소, 내수면어업, 농업관련 참여자(직거래장터, 농어촌민박, 학교급식 참여농가) 입니다.
업종, 세부 종류에 따라 지급 금액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신청 기간 및 방법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21일(월)부터 4월 22일(금) 입니다. 시행 첫 주간 사업자 등록번호(소상공인) 및 대상자 생년월일(특별 고용 근로자 등)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합니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방문 접수 2가지가 있습니다.
월 | 화 | 수 | 목 | 금 |
1, 6 | 2, 7 | 3, 8 | 4, 9 | 5, 0 |
지급 방법은 충남형 계좌 이체와 아산형 아산 페이가 있습니다. 페이는 지류형은 등기발송, 모바일형은 모바일 페이 지급입니다.
온라인 접수
온라인 접수는 24시간 이뤄지며, 소상공인과 대리기사 등의 2가지 중에서 본인이 해당되는 곳의 버튼을 눌러 신청하면 됩니다. 소재지, 대표자 이름과 주민번호, 사업자 번호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방문 접수
방문 접수는 아산시 근로자 종합복지회관 대강당, 아산시 남산로 10을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은 아산형 긴급재난지원금 콜센터 041 - 533 - 0791~5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구비 서류
구비 서류는 업종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소상공인은 통장사본, 신분증, 사업자 등록 증명 또는 영업신고(허가)증, 영업활동 증빙자료 입니다. 운수 종사자는 통장 및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기타 업종과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은 하단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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